From Dior to Scotland: 사진으로 만나는 2025 디올 크루즈 컬렉션
장미의 이름으로
‘미스 디올 Miss Dior’ 라인, 영원한 팝 컬처
디올 하우스만의 전문적인 노하우가 집약된 장인 정신의 보고, 디올의 탁월함이 반영된 불멸의 ‘레이디 디올 Lady Dior’ 백이 블랙 크링클 카프스킨 소재로 새롭게 재해석되었다. 이 특별한 백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수많은 아일릿 디테일은 백의 실버 피니쉬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낸다. 곳곳에 장식된 화이트 진주는 뛰어난 기교로 빚어진 보석 같은 이 아이코닉 엠블럼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 제스처의 아름다움에 보내는 찬사.
버터플라이 이펙트로 매력을 더한 유선형 라인의 ‘30Montaigne’ 선글라스는 ‘CD’ 로고로 강조된 골드 및 실버 갈바니 메탈 소재 템플과 더없이 우아하고 그래픽적인 프레임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완벽한 디올 룩과 늘 함께하는 에센셜 액세서리.
디올 사이언스가 ‘캡춰 토탈 Capture Totale’ 라인을 통해 자연에 눈부신 찬사를 보낸다. 혁신적인 바이오 테크놀로지의 결실로 탄생한 디올의 새로운 스킨케어 ‘캡춰 토탈 레티샷’은 레티놀이 풍부하게 함유된 포뮬러와 함께 피부에 나타난 시간의 흔적 개선에 도움을 준다. 론고자 추출물이 농축된 나이트 집중 케어 솔루션으로 매끄러운 피부 결, 화사한 광채, 그리고 균일한 피부 톤으로 가꾸어 주어 놀라운 피부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베르사유 궁전(Château de Versailles)을 밝히던 벽난로의 아늑한 분위기에서 영감을 받은 프란시스 커정(Francis Kurkdjian)의 손에서 태어난 ‘브아 데 레브 Bois des Rêves’ 캔들은 따뜻한 우디 노트를 통해 환상적인 겨울을 경험하게 한다. 매혹적인 향기를 담고 있는 리모주(Limoges) 도자기 소재의 캔들 홀더는 찬란한 빛을 발산하는 웅장한 태양을 형상화한 아티스트 피에트로 루포(Pietro Ruffo)의 황금빛 드로잉으로 장식되었다.
2025 디올 크루즈 패션쇼에서 타탄체크 모티브의 드레스와 스커트, 재킷의 허리를 강조해준 ‘디올 심벌 Dior Symbol’ 벨트는 각 의상에 반항적인 분위기를 불어넣어 준다. 가죽 소재의 이 제품은 스코틀랜드 가문의 정신을 연상시키는 실버 배지 장식을 통해 디올 하우스의 코드를 절묘하게 구현했다.
지난 시즌 트렌드의 연장선상에서, 2025 디올 크루즈 컬렉션을 위해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가 디자인한 ‘디올 펑크 Dior Punk’ 발레 플랫 슈즈는 세 개의 스트랩으로 앞부분을 장식하였으며, 그중 조절 가능한 스트랩 하나에는 ‘Christian Dior Paris’ 시그니처 엠보싱 디테일을 더했다. 모든 종류의 믹스 앤 매치를 시도하는 이 슈즈는 블랙 스무스 카프스킨에 러버 솔을 결합하여 자신감 넘치고 강렬하며 놀랍도록 대담한 룩을 연출한다.
크리스챤 디올이 행운의 부적처럼 여긴 별 장식으로 액센트를 준 진정한 패션 스테이트먼트, ‘디올레볼루션 Diorevolution’ 목걸이가 피부 위에서 ‘D, I, O, R’ 레터링을 그려낸다. 화려하게 빛나는 이브닝 버전으로 선보이는 체인은 섬세한 크리스털로 완성되어 눈부신 우아함을 발산한다.
2025 디올 크루즈 라인을 위하여, 피에트로 루포(Pietro Ruffo)는 스코틀랜드를 연상시키는 요소들을 절묘하게 가미하여 아이코닉 ‘디올 어라운드 더 월드 Dior Around the World’ 모티브를 재탄생시켰다. 상징적인 동물들과 메리 스튜어트의 명언, 스코틀랜드를 대표하는 꽃들로 포인트를 준 이 꿈결 같은 여행은 매력적인 실크 스퀘어 스커프 위에서 펼쳐진다.
“모자를 쓰지 않은 여성은 완벽하게 차려입지 않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크리스챤 디올은 자서전에서 1947년에서 1957년까지, 자신이 선보인 22번의 컬렉션에서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한 모자에 관해 이렇게 이야기했다. 펠트의 고급스러움과 ‘Christian Dior’ 로고가 적힌 리본의 세련미를 겸비한 ‘디-바비 D-Bobby’ 버킷 모자는 긴 챙과 간결한 곡선 실루엣을 자랑한다. 여성 룩에 빼놓을 수 없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
* «크리스챤 디올과 나 Christian Dior et moi», 크리스챤 디올(Christian Dior), 뷔베르 출판사(Librairie Vuibert).
Welcome to theWORLD OF DIOR